본문 바로가기
딸바보의일상

돼지고기 목살 숯불구이 맛있게 굽기.

by 달인부동산 2017. 7. 7.

돼지고기 목살 숯불구이 맛있게 굽기

 

돼지고기 부위중에 어떤것을 좋아하시나요?

한국인이라면 당연 삼겹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 역시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조건 삼겹살만 구어 먹었답니다.

목살을 삼겹살처럼 먹어봤지만

맛이 별로 였거든요.

 

그런데 맛있게 굽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걸 알았어요.

 

 

 

 

몇년전 친구들과 함께

괴산에 있는 쌍곡계곡에서

이렇게 구어먹던 생각이 납니다.

 

그땐 정말 남들이 이렇게 해먹으니

맛있어보여 따라한건데

완전 실패했었거든요.

 

 

 

 

고기는 다 태워서 먹을수 없게되고

완전 배고픈 여행이였어요.

친구들과 그때 다짐을 했죠.

 

다시는 이런 숯불구이 해먹지말고

그냥 전기그릴에 구머먹자고.

ㅎㅎㅎㅎ

 

어설프게 도전했다가

완전히 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일단 맛있게 구어 먹으려면

숯이 있어야 합니다.

함께 놀러간 친구네가 목공소를 하는데

쓸모없는 나무조각을

잔뜩 가져왔네요.

이걸로 숯을 만들어 보겠답니다.

 

두께를 보니 다행스럽게도

얇은게 있었지만

너무 무식하게 두꺼운게 많더라구요.

이걸로 숯 만들다간 배고파 죽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조기 뒤에 숯 보이시죠?

아마도 저것이 없었다면

정말 숯만들다가 지쳐 쓰러졌을지도..

괜히 이런짓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숯을 만들었다고 해도

불씨가 오래가지도 않고 힘만 들거든요.

 

 

 

이건 완전 캠프 퐈이어~!

아이들이 완전 좋아라 합니다.

근데 사진을 남기지 않았네요.

아이공.. 아쉬워라...

 

 

 

 

말리고 싶었지만

너무나도 열심히 하는 모습에

지켜볼 수밖에 없었어요.

혹시 오기전에 뭘 먹고와서

배가 고프지 않은게 아닐까?

난 엄청 배고픈데 말이죠.

 

 

 

 

위에 사진에서도 보셨겠지만

일단 고기에 뿌려줄 허브솔트가 필요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불이랍니다.

 

절대로 불꽃이 살아 있을때는

고기를 굽지 마세요.

 

 

 

 

맛있는 돼지고기 목살이

시커멓게 변해 버릴거에요.

혹시라도 숯불구이를 하다가

기름이 떨어져 불이 올라올때 있는데

그럴땐 고기를 옆으로 옮겨서

타지 않도록 해주세요.

 

장갑을 끼고 있다면 철망을 들어서

불이 꺼지기를 잠시 기다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일거에요.

 

 

 

 

이곳은 저희 시골집인데

너무 맛있고 즐거워서

연속 이틀동안 물놀이도하고

숯불구이를 맛있게 구어먹었답니다.

 

이번 장마가 지나가면

조만간 다시 놀러갈까 생각중이에요.

맛있게 굽기 중요 포인트를 알고나니

생각보다 쉽죠?

 

다음에는 등갈비로 도전해보렵니다.

뜯어먹는 재미가 솔솔하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