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바보의일상/맛집멋집

청주 용암동 가마솥 추어매운탕 힘이난다~!

by 달인부동산 2017. 7. 11.

청주 용암동 가마솥 추어매운탕

 

얼마전 뼈다귀해장국에 이어서 여름보양식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TV음식프로그램을 보면 날이 덥다보니

몸을 보하는 음식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 미꾸라지가 그렇게 좋다네요.

장어보다 칼슘이 더 많이 들어있어서

뼈에는 최고라고 합니다.

 

 

 

 

미꾸라지의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활을 하여 혈액순환에 좋고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이고

몸에 쌓인 피로를 해소 시키고 원기 보충에

정력증진까지 된다고 합니다.

 

제가 혈압이 좀 높은데 저처럼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겠네요.

 

 

 

 

동의보감에 미꾸라지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

속을 보호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용암동 가마솥 추어매운탕집은

일반 추어탕은 없습니다.

오로지 추어매운탕만 판매하는데

갈지않은 통추어와 갈은추어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요즘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는데

11월 1일부터는 탕 가격이 인상되네요.

좋은 재료를 사용하다보니 어쩔수 없다고

그러시네요.

 

 

 

 

깔끔한 밑받찬~!

제가 좋아하는 된장에 고추 무친거는

저 혼자 한접시 먹었지요.

 

저희는 콩나물을 탕에 넣어

먹기도 합니다.

 

 

 

남자들끼리 갈때는 통으로 시키는데

오늘은 통이 아니라 갈은걸로 시켰어요.

저희 실장님이 여자분이라..ㅎㅎ

 

 

 

 

너무 배가고파서 그랬나...

돌솥밥이 나오자마자 그릇에 퍼담고

물을 부은 사진만 있네요.

 

많이들 드셔보셔서 어떻게 나오는지

잘 아시죠? ㅎㅎㅎ

 

 

 

 

미니 가마솥에서 펄펄 끓고 있는

추어매운탕~!

 

딱 봐도 얼큰한게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아마도 드셔보시면 반하실거에요~

 

 

 

 

야채와 수재비 그리고 새뱅이가 들어가

맛이 일품입니다.

 

 

 

먹다말고 한젖가락 씩어봅니다.

통이였으면 미꾸라지를 보여드리는건데

조금 아쉽네요.

 

 

 

 

추어매운탕을 다 먹고나면 국수사리를 넣어요.

위에 메뉴판에서 보셨나 모르겠는데

요건 무한공짜~!!!

 

양이 차지 않으신분들은

꼭 달라고하세요~

 

 

저희는 칼국수 1인분만 달라고해서

먹었습니다.

 

 

 

 

얼마 전부터 면종류가 먹고 싶었는데

딱 좋았어요.

 

 

 

 

아무리 좋은거라도 자주 먹으면 질리겠죠?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씩만 가려구요.

이제 곧 점심시간인데..

맛집 포스팅하면 왜 이렇게 배가 고픈건지

오늘은 좀 더 일찍 밥먹으러

가야겠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