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백세까지 건강하게

초석잠효능,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택란

by 달인부동산 2018. 3. 25.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은 초석잠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석잠은 풀 아래에서 잠든 누에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초로기"로 불리는데 늙지 않고 즐겁게 산다는 뜻이랍니다. 초석잠효능을 제대로 얻으려면 봄에 싹을 틔우기 전인 2월이 가장 좋습니다. 겨우내 영양소를 비축해 놓기 때문입니다.

 

 

초석잠에는 페닐에타노이드 성분이 있는데 뇌세포를 활성화 하고, 콜린은 뇌 활성화 물질을 전달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치매뿐만 아니라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뇌경색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하며, 변비에도 좋습니다.

 

 

초석잠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인데 그 중에서도 올리고당이 위에서 분해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 유산균의 먹이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유산균이 활성화되어 장이 건강해 집니다. 그로인해 면역력도 증가합니다. 그 외에 다이어트에 좋고, 항산화 능력이 우수하며 항균 효과도 뛰어납니다.

 

 

<모양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택란>

초석잠과 같은 꿀풀과 식물이지만 택란은 자궁을 수축시켜 산후병을 치료하는데 쓰일 뿐 전혀 다른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초석잠 먹는 방법>

치매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독성이 전혀 없어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무말랭이처럼 말린 다음 덖어서 먹거나 차로 마셔도 됩니다. 말린 초석잠을 프라이팬에 넣고 덖으면 팝콘처럼 부풀어 오르는데, 바로 먹지 말고 식혀서 먹으면 바삭해집니다. 마지막으로 담근주로 담가 먹어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