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

카펫 청소기 없이도 진공청소기로 깨끗하게~

by 달인부동산 2018. 4. 30.

하루 세끼 식사하는 것처럼 청소기를 매일 돌려야 됩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위생과 청결에 많이 신경쓰이는데요. 요즘은 일기예보를 봐도 미세먼지 좋은 날은 거의 없어서 더욱 신경쓰입니다. 눈에 보이는 먼지는 기침을 하면서 쉽게 몸밖으로 빠져나가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미세먼지는 폐 속에 박혀 몸밖으로 배출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카펫이나 침구류에 서식하는 집먼지와 진드기는 피부 질환과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치명적인데요. 사람이 살기 좋은 환경은 진드기에게도 최고의 환경조건이라고 하니 매일 청소기를 돌려야겠네요.

우리가 쓰는 침구류에 100~200만 마리의 진드기가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런데 청소를 안하게 되면 그 수가 엄청나게 증가한답니다. 그렇다고 카펫 청소기를 따고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해보세요.

<카펫 청소기 없이 청소하는 방법>

1. 청소해야 할 카펫에 살균 효과가 있고 먼지를 잘 흡착하는 굵은 소금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2. 굵은 소금이 카펫 사이 사이에 잘 들어갈 수 있도록 부드러운 솔로 카펫이 상하지 않도록 문질러 주세요.

3. 5분 정도 놔두었다가 일반 진공청소기로 소금을 빨아들입니다.

청소기로 소금을 모두 제거하고 열어보면 깜짝 놀라실거에요. 하얗던 소금이 거무스름하게 변해 있을 테니까요.

카펫 청소하면서 청소기 내부까지 깨끗하게 되니까 꼭 한번 해보세요. 카펫 청소기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저렴하고 깨끗하게 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