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 방법 간단하네~

by 달인부동산 2017. 7. 6.

선풍기 시원하게하는 방법

 

요즘처럼 습한 날씨에

항상 선풍기를 켜놓고 사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시원하게 하는 방법을

얼마전 TV에서 봤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따라해봤는데요.

정말 시원해진거 같더라구요.

 

 

일단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캔이 필요해요.

많아도 붙일수가 없으니

3~4개정도가 적당해요.

 

속과 겉을 깨끗하게 물로 씻어주세요.

나중에 냄새나거나 끈적거리면

안좋으니까요.

 

TV에서는 저렇게 찌그러트려서

붙이더군요.

왜 그런건지는 설명을 안해주었지만

아마도 접촉면적을 넓이기 위해

저런식으로 만든거 같았어요.

 

 

일단 알루미늄캔을 붙이기전에

선풍기 모터부분의 온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온도계가 따로 없다보니

집에서 사용하는 체온계로 해봤는데

잘 되더군요.

 

설치 전 온도는 39.6도로

표시되네요.

 

 

아....이럴수가...

너무 많이 찌그러진거 같아요.

선풍기 모터 커버부분에 접촉이 안됩니다.

저렇게되면 열전도가 안되어

냉각 효과가 전혀 없겠죠?

 

그래서 평평한 부분쪽으로

그냥 붙였습니다.

 

 

테이프로 감아서 고정을 시켜주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자~!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보기에는 좀 그렇지만 시원하면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다 붙였으면 잘 붙었는지 확인해보세요.

한개가 들떠있어서 다시 고정했답니다.

 

붙이다가 생각난건데

캔의 방향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구멍이 있는 방향을 앞으로 해야하나

아니면 뒤로해야 효과가 더 좋으려나..

 

제 느낌상으로는

위와같이 구멍이 앞으로 향하는것이

더 시원할거 같았어요.

 

몇분 후 온도변화가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처음보다 5도가 떨어졌네요.

 

전자제품과 열을 때어낼수 없는관계.

모터부분에서 열이 많이 발생된다면

선풍기가 아니라 온풍기가 될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열을 낮추면

조금이라도 더 시원해지게 되는 원리~!

어때요? 간단하죠? ㅎㅎㅎ

지금까지 선풍기 2배로 시원하게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