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블로그와 SNS

맞춤법 및 띄어쓰기 검사기 활용하세요.

by 달인부동산 2017. 8. 28.

우리나라 말은 상당히 과학적이면서 매우 뛰어난 언어입니다. 한마디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잘못한다 해도 그 의미를 전달하면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그래도 편지를 쓰거나 자기소개서 같은 중요한 문서를 쓸때에는 정확한 문장과 문법으로 써야겠지요. 블로그도 많은 사람이 보는 글이기에 상당히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특히 지방분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투리를 쓰게 됩니다. 저는 충청도 사람인데 "했고요"를 "했구요"로 자주 혼용하여 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것을 바로 잡아줄 방법이 없을까 하여 찾아보니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을 검사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직접 글을 쓴 후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써놓은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어 검사 후 수정하는 방법이에요. 사용해 보시고 편한 방법으로 고치시면 됩니다. 윗 글을 검사 하면 어떻게 바뀌는지 보여드릴게요.

 

 

검사하기를 누르니 위와 같이 바뀌었어요. 정말 좋은 것은 도움말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상세하게 설명도 해줍니다. "~에 있어서"라는 말은 일본말을 그대로 따라 옮겨 쓴 표현이니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우리나라 말에 대해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 나름대로 상당히 신경 쓰며 썼는데도 많은 부분을 수정해야 하네요. 잘못된 부분을 모두 수정하면 이렇게 바뀌게 됩니다.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돼요. 이 프로그램은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개인에게만 무료로 배포한다고 합니다.

 

 

한국어 맞춤법 및 띄어쓰기 검사기가 필요하신 분은 위 사진을 클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