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바보의일상/이것저것 리뷰

릴호스로 시원하게 청소해보자~!

by 달인부동산 2018. 5. 21.

날씨가 풀리면서 미루고 미루었던

계단청소를 하려고 보니

오랫동안 사용했던 호스가 찢어져서

물이 줄줄 새네요.

도저히 청소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릴호스를 구매하려고

인터넷에서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저렴하고 쓸만한 것을

찾아보았더니 바로 이녀석~!

비싼거는 그만큼 좋겠지만

가격이 엄청나더군요.

 

뭐~ 릴호스가 좋아봤자 얼마나 좋을까~!

천년만년 쓸것도 아니고 말이죠.

사진의 릴호스는 손잡이가 접히지 않습니다.

보관할때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대신, 손잡이 부분의 나사가 빠져

고장나는 일은 없겠네요.

그리고 수도꼭지와 연결하는 부분은

인터넷에 나와 있는 사진과는 다릅니다.

보시는 것처럼 드라이버를 이용해

수도꼭지에 고정시키는 방법이에요.

 

저는 세탁기에 사용하는 호스와

호환되기를 바라고 구매한거라 상관없지만

다른 분들은 참고하세요.

다행이 물이 전혀 새지않고

제 예상대로 잘 맞았습니다.

이제 물청소를 시작해볼까요~!

얼마나 청소를 안했으면

먼지 덩어리가 장난 아니네요~!

빗자루로 쓸고 먼지 닦아내고

시원하게 물로 뿌려줍니다~!

 

오랜만에 좀 깨끗하게 한다고 했더니

4층 건물 청소하는데 1시간이 넘게 걸렸네요.

역시 릴호스 줄 감는건 어려워...

처음에는 잘 감아보려고 했는데

갈 수록 대충 감게 된다는...

울 둘째딸내미가 도와줘서

그나마 쉽게 감았네요.

릴호스 분사기 뒷부분에

직수, 분수 등을 조정하는 나사가 있는데요.

한가지로 계속 사용 하실 경우에는

조정나사로 맞춰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계단 청소하는거라 거의 직수만 사용하고

필요할땐 손으로 조정해서 썼답니다.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