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바보의일상/맛집멋집

청주 용암동 홍가네 회포차에서 사무실 회식했어요.

by 달인부동산 2018. 1. 30.

며칠 동안 포스팅이 전부 다 먹는 것만 쓰고 있네요. 얼마 전 신년회 겸 사무실 회식을 청주 용암동 홍가네 회포차에서 했는데요. 매운탕이 특히 맛있었던 집이라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본 곳이라 맛집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회나 음식들이 대체로 괜찮았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뭘 먹을까 고민하는 중에 홍가네 회포차 사장님이 방어가 새로 들어왔다고 추천해 주시더군요.

회의 생명은 싱싱함 아니겠어요? 그래서 당일 들어온 방어 대짜리를 시켰습니다. 저는 방어를 처음 먹어보기 때문에 잘 몰랐는데 기름이 많은 고기라고 하네요. 붉으스름한 색을 띤 부분이 기름이 많은 것 같았어요. 그렇다고 느끼한 것은 아닌데 그냥 느껴지더라고요.

회를 자주 먹는 편이 아니라서 이름들을 잘 모르겠어요. 그냥 먹어보니 맛있다? 노르스름한 알을 깻잎에 싸서 야채와 함께 먹으니 맛있었어요.

야채에도 뭔가 들어갔다는데 기억이 안나네요..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굴이에요. 건강식품이면서 피부에도 좋은 녀석이라 겨울에는 즐겨 먹게 돼요.

전복인데 오도독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사실 저는 껍질이 너무 예뻐서 가져오고 싶었어요. 잘 씻어서 어항에 넣으면 정말 예쁠 것 같거든요. 플라스틱으로 만든 장식들 보다 훨씬 예쁘고 좋으니까요.

머리 부분이랑 꼬리만 잘라내고 그냥 입으로 쏙~! 넣고 씹으면 저절로 껍질이 발라지죠. 

우리 실장님 고향이 바다인데 멍게가 엄청 싱싱하다고 하시네요.

회를 먹으면 고소하다고 해요. 그런데 저는 사실 초장 맛으로 먹는 것 같아요. 특별히 무슨 맛이 나는 것도 아니고 그냥 그래요...ㅎㅎ

이것저것 먹다 보니 슬슬 배가 불러오지만 매운탕을 안 먹을 수 없죠.

대부분 음식들은 다른 횟집과 특별히 차이는 없었어요. 그런데 저는 이 매운탕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방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청주 용암동 홍가네 회포차를 다녀온 느낌은 전체적으로 "괜찮다"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