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

opera 브라우저 삭제방법 성공했습니다.

by 달인부동산 2017. 8. 7.

opera 브라우저 삭제방법 성공했습니다.

 

얼마 전 노트북에 설치되어 삭제되지 않던 오페라브라우저를 구식방법으로 삭제했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 삭제로는 제거할 수 없었어요. opera 브라우저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아무리 좋은거라 해도 배포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허락도 없이 스파이웨어처럼 몰래 설치되고 삭제 역시 되지 않게 만들었다는건 용납할 수 없는 부분이지요. 또한 파일을 찾기도 상당히 어려웠어요. 당연히 program file 폴더에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예상과 달리 app data폴더에 있더군요.

 

 

아마도 위 방법으로 시도를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기에 제 포스팅을 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부터 주먹구구식이지만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잘 따라 하셔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시작버튼을 누르면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오는대요. 그곳에 우리가 삭제하려는 "opera"를 쓰게되면 위 사진처럼 그로그램에 검색이 된답니다. 다음은 마우스로 오페라 아이콘에 가져다 대고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기능과 함게 아랫부분에 속성이 나옵니다.

 

 

속성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와같은 창이 열립니다. 다음은 제가 표시해 놓은 빨간색 네모박스 보이시죠?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바로 우리가 지금까지 찾고 있었던 오페라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랍니다.

 

 

이제 파일을 모조리 삭제해 주세요. 의뢰로 간단하게 제거된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삭제 메뉴에서 다시 한번 삭제를 해주세요. 끈질기게 버티던 녀석이 삭제됩니다. 다만 평범한 방법이 아니다 보니 두번정도 해주셔야 제거되며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는 휴지통에 버려주세요. 삭제는 되었지만 찝찝한 기분이 들죠? V3나 알약같은 백신에서 제공하는 PC최적화로 레지스트리와 기타 잡다한 찌꺼기를 날려주세요. 제 포스팅으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