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바보의일상

붕어낚시 바늘 묶는 방법 첫 번째 안돌리기

by 달인부동산 2018. 6. 4.

<붕어낚시 바늘 묵는 방법>

부동산달인이 좋아하는 붕어낚시

직접 바늘을 묶어 사용해보고 싶더군요.

그래서 가장 쉬운 안돌리기를 이용해

만들어봤습니다.

그까짓거 얼마한다고 사서쓰면되지

뭐하러 귀찮게 묶냐는 분들도 있지만

직접 묶은 거로 고기를 잡으면

그 재미는 배가 된답니다.

낚시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붕어 마음인데요.

예전에 어디선가 봤는데

가장 긴 목줄의 길이는 9cm정도가 좋다네요.

그래야 붕어가 이물감을 덜 느끼면서

찌 올림이 멋지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해봐도 너무 짧으면

바로 봉돌의 무게를 느끼기 때문에

약간 길게써야 좋으리라 판단됩니다.

그래서 저는 약간 길게 쓰는 편이에요.

옥올림을 할때도 20cm정도로 길게 쓰거든요.

그럼 붕어낚시 바늘 묶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설명을 보시면

원을 크게 만들고 둘 중 하나를 잡아

4~5번정도 같은 방향으로 감아주면됩니다.

주의 할 점

마지막에 너무 바싹 자르지 말아야

당겨지더라도 풀리지 않으니

여유있게 잘라줍니다.

일단 바늘이 준비되어야겠지요?

이게 호수가 있을텐데 잘 모르겠네요.

그냥 이정도 크기면 괜찮겠다 싶어서

샀던거에요.

왠 루어 합사? ㅎㅎㅎ

예전에 루어낚시에 쓰던 합사에요.

오히려 가늘면서 장력이 좋아서

릴에 감고 남은것을 사용하고 있어요.

거의 7kg까지는 견디니까

왠만한 녀석은 다 끌어낼 수 있습니다.

얼마 안남았는데

상당히 유용하게 쓰고 있는 라인입니다.

직접 바늘 묶는 것을 동영상으로 찍었어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면

훨씬 더 쉽게 이해하시거에요.

위에서 주의 할 점을 말씀드렸죠?

마지막 정리는 여유있게 잘라주세요.

길은게 잘 풀리지 않고

떡밥이나 글루텐이 뭍게되어

캐스팅시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개 완성하는데 3분정도?

몇 번만 연습하면 순식간에 만들 수 있어요.

다음에는 바깥돌리기를 이용한 방법을

준비해 볼까해요.

언제가 될런가~

다음편을 기대해 주세요~

댓글